C++

C++ PlaySound

FFA 2021. 8. 14. 21:32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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#include <iostream>

// PlaySound 함수 호출 및 사용을 위해 특정 라이브러리 불러오기

#include <Windows.h>

#include <mmsystem.h>

// 추가한 라이브러리를 여기로 링크

#pragma comment(lib, "winmm.lib")

using namespace std;

int main()

{

PlaySound(TEXT("background.wav"), NULL, SND_ASYNC|SND_LOOP);

int i;

cin >> i;

return 0;

}

// WinAPI에서 기본 제공하는 PlaySound 함수를 이용하여 wav 포맷 파일 재생

// PlaySound(TEXT(사운드 파일명 경로), 리소스를 보유한 실행파일의 핸들, 플래그);

/*

<플래그>

SND_ASYNC : 비동기식 재생. 사운드 재생을 하자마자 리턴하므로 다른 작업 수행 가능.

재생 중인 파일을 중단하고 싶은 경우, 첫번째 인수를 NULL로 바꿔서

함수를 재호출하면 된다.

SND_LOOP : 해당 사운드를 반복 재생

단독으로 쓰이지 않고 (SND_ASYNC|SND_LOOP) 처럼 복합적으로 사용

SND_NOSTOP : 새로운 사운드를 재생하지 않는 이상,

지금 재생중인 사운드가 계속되도록 한다.

*/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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